2022년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신입생들이 많이 생겨나는 달이 돌아오고 있다. 매년 3월이면 새 학기가 시작되고 두근두근 하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이 전 학년 그리고 학교를 마무리하고 입학을 준비하다 보면 준비물도 많고 필요한 것들이 많이 생겨난다. 주변에 입학생이 있다면 신입생 선물을 해야 하는 일도 생긴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까지 각 신입생 선물이 어떤 것이 좋을지 꼽아보았다.
초등학생 선물 추천
유치원을 막 벗어난 초등학교 신입생들은 인생 처음 학교로 들어간 해가 된다.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감도 잘 오지 않을때라 주변의 조언이 많이 필요한 때이다. 먼저 대표적인 선물로는 책가방을 떠올릴 수 있다. 아이의 취향에 맞는 가방을 선물하면 아이와 학부모 모두 좋아할 것이다. 작고 귀여운 보온병 혹은 텀블러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큰 돈이 들지 않는 선물도 있다. 요즘 신박한 학용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학용품을 모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동 지우개, 지우개 청소기, 전동 연필 깎기 등을 선물하면 친구들의 인기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신발이나 옷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일반 초등학교는 교복을 입지 않기에 편한 옷이나 신발을 선물한다면 받는 아이에게도 기쁨이 될 것이다.
중학생 선물 추천
어린이의 티를 벗어내고 공식적으로 교복을 입기 시작하는 단계이다. 어느 정도 공부에 대해 자신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인식을 하고, 본인의 취향을 확실히 나타내고 싶어하는 나이다. 이른 사춘기에 접어드는 학생도 있을 수 있어 아무거나 선물하면 실패할 확률이 크다.
중학생은 이것 저것이것저것 관심이 많이 생길 나이다. 때문에 카메라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비싼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요즘 필름 카메라나 아니면 핸드폰으로 찍어서 인화하는 기계 등 다양한 제품이 많다. 선물 받은 카메라로 친구들과 이것저것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지갑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초등학생 때에는 어린이용 지갑을 들고 다녔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깔끔한 디자인의 지갑을 선물하면 의미도 좋고, 지갑 속에 소소한 용돈을 넣어주면 센스있는 선물이 된다.
고등학생 선물 추천
고등학생은 더더욱 공부에 신경써야하는 시기이다. 공부와 진로에 대한 책임감은 더해지고 스트레스도 더 많아졌을 것이다. 사춘기라 피부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나이다. 이 시기에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올리브영 상품권은 그 금액대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고를 수 있다. 피부 타입이 다 다르고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이 다르기 때문에 함부로 아무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은 위험하다. 그러나 상품권을 선물하면 본인이 사고 싶은 것을 살 수 있어서 좋다. 다음 선물 추천은 영양제이다. 고등학생은 잘 먹고 좋은 것을 챙겨 먹어야 공부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C 아니면 청소년들에게 맞춤으로 나온 영양제 등의 모두에게 좋은 영양제가 많다.
대학생 선물 추천
수험생활의 스트레스를 벗어 던지고 자유를 얻는 시기이다. 본격적으로 꾸미고 과제하고 이제까지와는 다른 학교생활을 시작할 것이다. 대학교 신입생들에게 제일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가장 좋은 선물은 용돈일 것이다. 본인이 가지고 싶었던 물건이나 신발, 옷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전공에 따라 다르겠지만 '노트북'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과제도 많아지고, 강의도 들고다니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